대시앤닷 블록클리 앱 퍼즐 후기








대시앤닷 블록클리 앱 안에 있는 퍼즐을 체험했다. 



퍼즐을 체험하며, 혹시 참고로 보실 분들을 위해서 한 땀 한 땀 영상으로 찍었다. 











먼저 스마트패드에서 블록클리를 실행할 때 시작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



안드로이드 웹 시스템 웹뷰를 삭제하면



나온다는 정보를 공유했다. 










퍼즐 1번 화면이다. 












퍼즐 2번 화면












퍼즐 3번 화면













퍼즐 4번 화면













퍼즐 5번 화면













퍼즐 6번 화면













퍼즐 7번 화면













퍼즐 8번 화면











퍼즐 9번 화면













퍼즐 10번 화면



좁은 책상에서 대시를 체험하느라 대시가 누워있다. 


고생했어! 대시!!














퍼즐 11번 화면 첫번째 영상 


번역이 이상해서 헤맸었다. 



외국 영상을 참고로 하니 


의외로 쉽게 완료할 수 있었다. 














퍼즐 11번 화면 두번째 영상이다. 













퍼즐 12번 화면












퍼즐 13번 화면






이번에는 닷으로 하는 블록클리 앱 퍼즐이다. 



닷은 퍼즐이 총 10개가 있었다. 















퍼즐 1번 화면












퍼즐 2번 화면














퍼즐 3번 화면













퍼즐 4번 화면












퍼즐 5번 화면










퍼즐 6번 화면













퍼즐 7번 화면













퍼즐 8번 화면











퍼즐 9번 화면












퍼즐 10번 화면이다. 






블로클리 퍼즐로 대시와 닷의 전반적인 코딩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나는 체험 후기로 영상을 세련되지 않게 만들었지만, 


세련된 영상이 국내에서도 제작되면 좋겠다. 













댓글